본문 바로가기
소상공인-존버

소상공인 존버

by 고래별바다 2021. 3. 24.
반응형

소상공인 존버

 

 월급쟁이 안녕한지가 3주 정도가 지났습니다. 이제 소상공인이며, 개인사업자입니다. 이제 스스로의 힘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온 것에 만족감을 느낍니다. 내가 한만큼 돈을 벌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에, 의욕이 넘치고, 하루하루 정신적 여유가 가득한 매일매일입니다. 매일의 일정을 스스로 계획하고, 스스로 움직이면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월급쟁이 때는 전혀 느끼지 못한 것들을 조금씩 느끼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실적인 문제, 비용과 경비에 관한 것들입니다. 우선 소상공인이 되면, 직장에서 반을 부담해주던 4대 보험을 오롯이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부담하는 비용도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저는 여태껏 기름값과 통행료는 사비로 써본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온전히 제 돈에서 지출되는 항목이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왕이면 싼 주유소를 찾게 되고, 최대한 비용이 적게 드는 선에서 움직이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수익이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한 상태이니, 그럴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여러 가지 경비들을 감안하면, 기존 월급보다 1.5배 정도는 더 벌어야 그때와 동일한 수준이 될 것 같습니다. 

 

 월급쟁이 일때보다 더 강하게 정신무장을 하여야 하며, 치열하게 집중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래서 예전의 습관을 떨쳐버리기 위해서도 부단히 애쓰고 있습니다. 최대한 그날의 일들은 미루지 말고, 그날 마무리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항상 미리 계획을 하고, 약속을 정해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영부영해서는 될 일이 전혀 없습니다. 정말 벼랑 끝이다라는 생각을 하고 정성을 다하고, 온 힘을 다하고, 집중을 해야 합니다. 

 

 현실은 더욱 냉정하고, 쉽지 않을 것입니다. 월급쟁이야 놀던, 말던 월급은 나오지만, 소상공인은 본인 스스로 돈을 벌지 않는 이상, 아무것도 손에 쥐는 것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처절하고 치열하게 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영부영할 수가 없습니다. 좀 더 집중하고, 좀 더 꼼꼼히 확인하고, 완벽하게 해도 될까 말까 한 것이 현실입니다. 

 

 장및빛 미래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남들과 달라야 하며, 대충은 없습니다. 좋은 게 좋은 거로 되는 것은 전혀 없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분명히 잡아야 하며, 준비가 되어 있어야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은 3주밖에 안된 시점이라, 퇴직금이랑 일부 돈이 남아 있지만, 이것도 얼마 못 갈 것이 불 보듯 보입니다. 물론 무슨 수를 쓰더라도 돈은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의 월급쟁이 생활로 하루 종일 시달리고, 갈굼 당해가면서 벌어봐야 몇 푼 안 되는 깽값 정도입니다. 그렇기에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 합니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성공시키기 위해 정신을 각성시켜서 처절하게, 집요하게 해나가야 합니다. 어영부영할 시간이 없습니다. 

 

 이 새벽, 소상공인으로 존버 하기 위해서, 각성하며, 다시금 저를 채찍질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월급쟁이로 버티면서 완성을 하면 좋았겠지만,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견디기에는 너무 힘들었습니다. 어차피 소상공인으로써 경제적 자유를 완성하고자 시작하였으니, 더욱 철저히, 스스로를 끊임없이 독려하며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을 하던 존버해야존버 해야 합니다. 존버 해야 기회를 잡고, 존버 해야 성공으로 갈 수 있습니다. 존버만이 답입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 파이팅입니다!!!

 

 

"무조건 실행하라"

"나는 남들과 다르다"

"존버만이 답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