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부트 - 나를 깨부수다/유튜브로 깨부수다

일헥타르-잘파는 사람들의 영업비밀

by 고래별바다 2020. 12. 2.
반응형

일헥타르-잘파는 사람들의 영업비밀

"사업 하는 사람들이 사업을 못하게 하려고 하는 말이 '사업은 쉽지않다'라는 것이다. 그렇게해야 직원이 계속 남을 것이다. 그러나 '믿음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 정말 공감이 되는 말입니다. 실제로 새로운 사업을 해볼까하고 여러 선배님들, 지인분들께 여쭤 보았을 때, 쉽지 않다. 이 시국에 하는 것 무리다. 대부분 실패하고 다시 회사 들어간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물론 그 선배님 본인은 사업을 하고 있는 분이시기도 하구요. 한편으로는 사업의 어려움때문에 이야기 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이런 말을 많이 들은 것은 사실입니다. 

사업은 어려운 것이다라는 사회 인식들이 월급쟁이로 묶어 두는 족쇄라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그리고 사업을 안정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항상 하시는 말씀들은 '어렵다' '요즘 힘들다' 라는 말이 인사처럼 매번 그 말을 쓰시더라구요. 그러니, 사업을 잘 모르는 저희 같은 월급쟁이들은 막연한 공포를 가지게 되는 것 입니다.

그렇지만, 스스로 목표를 가지고, 작은 것부터 실행해 나간다면, 누구나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1. 사람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구매는 사람이 하는 것이다. 처음부터 이익을 바라면, 사람을 모을 수 없다. 사람을 모으려면 반드시 무언가를 주어야 한다. 자신에게 이득이 되지 않는 곳에는 사람들은 머물지 않는다. 사람을 모아야, 구매, 판매를 할 수 있다. 

처음부터 이득을 바라기보다, 사람을 모으자. "

 

- 일헥타르님이 말씀하신 내용을 들으면서, 머리를 탁 때리는 말입니다. 마케팅 공부를 해보지 않아서 이기도 하지만, 당연한 것인데, 인지를 못했던 말입니다. 사람을 모은 후에 이익을 낸다는 말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무엇을 하던 사람이 모여야만 물건을 팔 수 있을 테니까요. 그리고, 사람을 모으려면 무언가를 주어야 한다는 것은 어떠한 한가지라도 사람들에게 만족감을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차별화된 만족감이 있어야만 가능할 것입니다.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면, 돈을 벌 수 있다. 반대로 사람이 없으면 돈을 벌 수 없다. "

"카카오톡, 페이스북은 왜 무료로 배포되었는지 생각해보면 답이 나온다. "

 

- 모은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줌으로써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사람이 없다는 것은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거나, 찾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도 마찬가지 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공감을 얻고자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공통적인 문제를 가진 딱 하나의 타켓은 문제를 해결하는 해결책이 돈이 된다는 것이다. "

"사람을 모으고, 공통된 문제를 가진 사람만 모아라. "

"자신이 생각하는 규모가 되기 전에는 영업행위를 하지 않는다. "

2. 사람이 충분히 모이면, 문제를 해결해주어 수익을 얻는다. 컨텐츠로 사람을 모은다. 

 

"사람을 모으는 도구는 컨텐츠이다. 문제 해결잭인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여, 사람을 모이게 끔 제안할 수 있다. "

 

- 핵심은 컨텐츠죠. 대중들이 공감할 만한 컨텐츠가 있어야 되겠죠? 컨텐츠만 있다고 사람을 모으는 것도 아닌것 같습니다. 컨텐츠가 있어도, 사람을 모으기 위해서는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비슷한 형태의 컨텐츠가 너무 많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은 차별화이며, 꾸준함이라 생각됩니다. 사람을 모으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른 특징과 꾸준한 컨텐츠의 생산이 필요합니다. 컨텐츠의 양이 꾸준히 늘어나야만, 사람들의 유입이 늘어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함의 근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3."자신이 자신의 사업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

 

- 자신이 사업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하는 것도 절대 진리입니다. 사업의 아이템이 누군가에 의해서 좌지우지 된다면, 불안요소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초기 단계 사업에서 본인의 확실한 아이템을 가지고 생산설비까지 갖추어 생산하는 제조업체가 아니라면, 스스로 통제보다는 남에게 의존해야 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나 저희 같이 자금이 없거나, 중간 유통과정에 설 수 밖에 없다면, 통제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브랜딩이고, 자신만의 마케팅 요소를 갖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물건을 생산하는 제조업자가 아니라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컨텐츠를 생산하는 컨텐츠 제조업자가 되어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TE7PbsoxxU

4.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행동한다. 

"독특한 해결법은 언제난 각광받는다. "

"남들과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 "

 

- 남들과 달라야 한다는 말은 제가 어린 시절부터 좋아하는 말입니다. 남들과 똑같이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차별성을 찾을 수 없겠죠? 일반적이고, 우리가 생각하는 당연한 결과에는 크게 반응하지 않을테니까요. 반전이 있어야 하고, 확실히 남들과 다른 특이성이 있어야 관심을 받을 수 있고, 이슈가 될테니까요. 

 

위의 4가지를 일차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간과하고 있던 부분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을 하던 사람들을 모으고, 모인 사람들에게 컨텐츠를 제공하여 문제를 해결해주고,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가져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실행한다"

"무조건 실행한다"

"나는 남들과 다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