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부트 - 나를 깨부수다/스스로 깨부수다

절실함, 처절함, 간절함

by 고래별바다 2021. 3. 28.
반응형

절실함, 처절함, 간절함 

 

'절실함의 뜻은 무엇일까요?' 

절실함의 뜻은 위와 같습니다.

대략적으로는 간절함과 유사한 뜻이고, 간절히 원하는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엊그제 제품 신규 입점을 위해 오래전부터 알고 계시던 사장님을 뵙고 왔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들, 현재 상황에 대한 것들을 포함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한참 하였습니다. 점심 식사하고 커피도 한잔 마시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물론 저 이야기보다, 그 사장님 말씀을 많이 들었습니다. 한편으로는 본인 힘든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제 상품 입점에 관한 이야기는 몇 마디 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당장 입점은 어렵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 사장님은 제가 자신을 방문한 이유를 알기에, 현재의 자신의 상황을 설명함으로써, 거절은 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더 절실하게, 간절하게 요청을 하지 못하고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이 새벽에 일어나서 지난 일을 생각해보니, 

' 내가 왜 이랬을까 ' 

' 아무 것도 없는데, 왜 도와달라고 하지 않았을까? '

' 왜 예전과 똑같은 태도로 일을 하고 있을까? ' 

' 지금은 완전 다른 상황인데.. 악착같이 하지 않았을까? '

' 너무나 안일한 정신상태일까? '

이런 생각만 자꾸 듭니다. 

 

이제 월급쟁이가 아닌데, 내 일인데... 아무것도 이뤄지지 않으면, 0원인데...  

예전과 똑같은 마음 상태, 마인드 가지고 일하고 있는 자신을 뼈저리게 반성하게 됩니다. 명확한 목표와 성취를 이루고자 하는 간절함, 절실함을 가지고 갔어야 하는데... 아무 생각 없이 예전과 똑같은 마인드, 안일한 생각으로 행동했습니다. 

 

뼈저리게 후회하고, 반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무엇을 하던 절실함을 가지고 하고자 합니다. 

한편으로는 상대의 상황들과 어려움도 있으며, 크게 매력적이지 못한 것에 대한 거절로 그렇게 하였을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의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절체 절명의 순간임을 깨닫고, 적극적으로 의사표현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와 반성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기를 통해, 반드시 마인드 셋팅을 새롭게 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월급쟁이 마인드를 철저하게 버려야 합니다. 월급쟁이는 신규 상품 입점이 안되어도 되고, 매출이 좀 안 나와도 되고, 힘들면 좀 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상공인이며 자영업자인 저는 상품 입점이 안되면 0원이고, 상품 판매가 안되어도 0원입니다. 안되면 아무것도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무엇을 하던 절실하게, 간절하게, 처절하게 해야 합니다. 반드시 이뤄내고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설렁설렁 되면 되고, 안되면 말고라는 마음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동안 그런 마인드로 살아온 것에 반성하게 됩니다. 철저히 각성하고, 새로운 마인드로 바뀌지 않으면 안 됨을 느끼는 계기가 되고자 합니다. 

 

절실함, 간절함, 처절함으로 무장하여 지난 날의 안일한 나와는 철저히 단절하고자 합니다. 변하지 않고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음을 뼈저리게 느끼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무조건 실행하라 "

" 나는 남들과 다르다 "

" 꾸준함 근력 키우기 "

" 절실함, 간절함, 처절함으로 "

 

반응형

'리부트 - 나를 깨부수다 > 스스로 깨부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대로 살기  (0) 2021.04.07
미라클모닝  (0) 2021.04.05
내면의 소리를 들어라!  (0) 2021.03.20
새벽 기상의 문제점  (0) 2021.03.04
가슴 뛰는 일이 무엇일까요?  (0) 2021.02.05

댓글